현재 위치
  1. 게시판
  2. 자주 묻는 질문

자주 묻는 질문

    교환/반품 교환/반품 안되는 경우가 있나요?

    [교환/반품이 불가능한 경우]

    1. 고객님의 사용 중 부주의로 상품이 훼손된 경우

    2. 제품이 누락되거나, 포장 불량 등으로 인해 수거 중 분실/파손된 경우

    3. 기타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이 정하는 소비자 청약철회 제한에 해당되는 경우

     

    ※ 고객님의 마음이 바뀌어 교환, 반품을 하실 경우 상품반송 비용은 고객님께서 부담하셔야 합니다.

     (색상 교환, 사이즈 교환 등 포함)


    교환/반품 상품이 누락됐어요!

    먼저 이용에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.

    신속한 진행 도와드리기 위해 번거로우시겠지만 아래 내용과 함께 고객센터로 문의 부탁드립니다.


    [양식]

    - 주문번호:

    - 주문자명:

    - 주문자 연락처:

    - 누락된 상품:

    [고객센터 안내]

    # 운영시간 : 평일 10:00 ~ 17:00 (점심시간 12:00 ~ 13:00 / 주말, 공휴일 제외)

    - 쏘머치즈 홈페이지 → COMMUNITY → FAQ → 하단의 1:1문의 게시판 클릭

    - 카카오톡 쏘머치즈 채널 추가 → 채팅하기 → 본인인증 → 상담원 연결


    ※ 유선 상담은 진행되지 않습니다.





    교환/반품 교환/반품 접수했는데 회수는 어떻게 되나요?

    고객센터에서 택배사 회수 접수하여 고객님께서 별도로 회수 접수 안해주셔도 됩니다.


    회수 기사님께서 영업일 기준 2~3일 이내 방문하며 기사님 일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어 정확한 일정 안내는 어려운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.


    상품이 파손되지 않도록 재포장하여 기사님께 전달주세요 :)


    교환/반품 반품은 어떻게 하나요?

    상품 수령 후 7일 이내 [마이페이지 → 주문내역 조회] 에서 반품 신청이 가능합니다. 


    단순 변심의 경우 왕복배송비 5,000원이 발생되며 환불 시 금액에서 차감됩니다.


    신청 후 영업일 기준 2~3일 이내 CJ대한통운 기사님께서 방문하실 예정이니 꼼꼼한 포장 후 전달 부탁드립니다.


    반품은 상품 회수 및 검수 후 완료되며, 환불은 영업일 기준 2~5일 정도 소요됩니다.


    [반품이 불가능한 경우]

    1. 고객님의 사용 중 부주의로 상품이 훼손된 경우

    2. 제품이 누락되거나, 포장 불량 등으로 인해 수거 중 분실/파손된 경우

    3. 기타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이 정하는 소비자 청약철회 제한에 해당되는 경우


    교환/반품 교환은 어떻게 하나요?

    상품 수령 후 7일 이내 [마이페이지 → 주문내역 조회] 에서 교환 신청이 가능합니다.


    단순 변심의 경우 왕복배송비 5,000원이 발생되어 고객센터로 문의 주시면 관련하여 안내 드리겠습니다.


    신청 후 영업일 기준 2~3일 이내 CJ대한통운 기사님께서 방문하실 예정이니 꼼꼼한 포장 후 전달 부탁드립니다.


    상품 입고 및 검수 후 교환 상품이 발송되며, 주문내역 조회에서 송장번호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


    [교환이 불가능한 경우]

    1. 고객님의 사용 중 부주의로 상품이 훼손된 경우

    2. 제품이 누락되거나, 포장 불량 등으로 인해 수거 중 분실/파손된 경우

    3. 기타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이 정하는 소비자 청약철회 제한에 해당되는 경우


    배송 합포장 되나요?

    수령인과 배송지, 출고일이 동일할 경우 합포장되어 발송됩니다.

    다만, 업체 사정에 따라 개별 발송 될 수 있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.


    배송 송장번호는 어디서 확인하나요?

    운송장 번호는 구매하신 사이트의 알림톡으로 발송 드리고 있으며, [마이페이지 - 주문내역 조회] 에서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.


    배송 흐름은 운송장번호를 통해 출고 당일 저녁부터 확인이 가능하며, 

    정확한 배송 일정은 택배사 (CJ대한통운) 사정에 따라 상이한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.


    배송 택배사 어디인가요?

    쏘머치즈는 신속하고 정확한 CJ대한통운을 이용하고 있습니다.


    배송은 영업일 기준 2~3일 내로 수령되며 택배사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.


    주문/결제 주문 상품을 변경하고 싶어요.

    주문 후 상품 변경은 상품 출고의 누락이나 실수를 방지하기 위해 진행하고 있지 않습니다.


    번거로우시겠지만, 평일 오전 10시 전까지 해당 상품 구매 취소 후 재구매 부탁드립니다.


    주문서 확인 후에는 발송 작업이 진행되기 때문에 취소가 불가능하며, 교환/반품만 가능합니다. (이 때 교환/반품 시 변심에 해당하여 고객님께 왕복배송비 5,000원이 부과됩니다.)


    주문/결제 입금을 했는데 입금 확인이 안돼요.

    가상계좌는 입금 후 확인까지 약 5~10분의 시간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.

    안내드린 시간이 경과되었음에도 입금 확인이 되지 않을 경우 고객센터로 문의 바랍니다.


    [고객센터 안내]

    # 운영시간 : 평일 10:00 ~ 17:00 (점심시간 12:00 ~ 13:00 / 주말, 공휴일 제외)

    - 쏘머치즈 홈페이지 → COMMUNITY → FAQ → 하단의 1:1문의 게시판 클릭

    - 카카오톡 쏘머치즈 채널 추가 → 채팅하기 → 본인인증 → 상담원 연결


    ※ 유선 상담은 진행되지 않습니다.